본문 바로가기

NIKE

나이키 X NBA 덩크 로우 시카고 - NBA 75주년을 기념하며

반응형

 

SNKRSTORY 60

 

나이키 X NBA 덩크 로우 시카고 리뷰


 

 

1946년 6월 5일에 창설된 미국 프로 농구 NBA의 75주년을 기념하여 나이키와 NBA가 특별한 '덩크 로우'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그중 가장 기대를 모았던 시카고 컬러웨이를 담은 이 신발의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나이키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시카고 컬러웨이로 가장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발매 초기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높은 인기를 실감케 하고있습니다. 오늘은 이 신발의 상세 컷과 현재 시세 그리고 앞으로의 가치를 자세히 분석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스니커즈 스토리와 함께 이 신발을 만나보세요!

 


 

상품정보
브랜드 Nike
모델번호 DO6288-100
대표색상 SAIL/BLACK/BLACK/CHILE RED
출시일 21/10/08
발매가 99,000원

 


 

나이키 X NBA 덩크 로우 시카고 상세 리뷰

 

나이키와 NBA는 각각의 역사에 빼놓을 수 없는 존재들인데요, NBA 7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다시 한번 손을 맞잡아 멋진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그 중 오늘은 '덩크 로우 시카고'를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자 그럼 사진으로 이 제품을 만나보시죠!

 

 

  • NBA의 상징과 같은 시카고 컬러

나이키와 에어 조던 매니아라면 설레게 할 시카고 컬러웨이로 구성된 신발로써 토박스와 쿼터 패널엔 세일 컬러의 갑피를 바탕으로 앞과 뒤 컬러 블록 사용으로 분리가 되었는데, 앞쪽엔 머드가드와 아이스테이 그리고 아웃솔까지 강렬한 '칠리 레드' 컬러가 돋보이며 뒤쪽에는 스우시로부터 힐 탭 그리고 슈레이스는 블랙 컬러를 사용함으로써 '시카고' 컬러를 상징하는 강한 느낌을 볼 수 있습니다.

 

  • NBA 7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포인트

또한 NBA 75주년을 기념하기위한 특별한 포인트 요소를 볼 수 있는데, 혀 부분에는 기존 나이키 로고 대신 NBA를 상징하는 로고와 7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텍스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슈레이스 부분의 듀브레에는 다이아몬드 형상의 각인으로 특별함을 보여줍니다.

 

 

  • 기존 SB 덩크 로우 시카고와는 또 다른 차별화

2020년 발매했던 '나이키 SB 덩크 로우 시카고'와는 또 다른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자칫 복사 붙여넣기 마냥 뻔한 컬러웨이로 지루하고 성의 없는 신발로 전락하는 것을 피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이는데요, 기본적인 컬러 구성과 비슷해 보이지만 더 돋보이는 칠리 레드 컬러의 사용과 뱀피 가죽으로 사용된 블랙 갑피 등 같은 시카고의 이름을 갖었지만 느낌이 굉장히 달라진 새로운 느낌의 시카고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 X NBA 덩크 로우 시카고의 시세와 전망 분석


 

  • 현재 시세는?

근본 컬러 중 하나인 시카고 컬러웨이를 담은 이 신발의 시세는 어느정도 일까요? 대체적으로 시카고 컬러웨이는 굉장히 높은 가격에 형성되었는 과연 이 신발도 그럴까요?

 

나이키 NBA 덩크 로우 시카고 시세<21.10.24기준> (출처=KREAM)

 

현재까지 국내에 GS 사이즈가 발매하였고 정가는 99,000원으로 출시되었는데, 어느 정도 리셀가가 붙은 상황이지만 시카고 컬러웨이치곤 생각보다 부담 없는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반 발매 당시 30만원대의 가격대를 보이다 계속된 발매로 10만 원 후반대의 가격대까지 내려온 상황인데요, 정황상 지금 시점이 괜찮은 구매적기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 앞으로의 전망은?

그럼 이 신발의 앞으로의 행보는 어떻게 될까요? 물론 시카고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가치는 충분히 오를꺼라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의심할 여지없는 근본 컬러를 사용하였고 NBA의 75주년의 기념비적인 가치까지 더해졌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이 신발의 가치는 점점 더 오르리라 생각이 듭니다. 실물도 괜찮은 편이고 실제 대중들의 평가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신발입니다.

 

 

총정리

 

NBA를 기념하며 출시된 덩크 로우 시리즈의 최고의 기대작인 시카고를 리뷰하며 근본다운 매력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근본의 매력과 기념적인 포인트의 추가로 더욱 특별한 신발로 완성되었다고 평가하고 싶네요. 초반의 시세는 굉장히 높았지만 지금은 계속된 발매로 큰 부담이 없는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시카고 컬러웨이이며 NBA와의 기념적인 모델인 점을 감안할 때 앞으로의 이 신발의 가치 상승을 예상해 볼 수 있음으로 빠른 판단으로 적절한 구매적기를 찾아 좋은 가격에 득템 하시길 바라며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스니커즈 스토리

 

 

 

나이키 덩크 로우 라이트 본 - 옵덩 맛 덩크

나이키 덩크 로우 라이트 본 '깔끔한 옵덩 맛 덩크 로우' 어디서 많이 본 컬러감인데? 이거 완전 끈없는 옵덩이자나? 오프 화이트 덩크 느낌의 깔끔한 덩크 바로 덩크 로우 라이트 본! 출시되자마

snkrstory.tistory.com

 

 

나이키 덩크로우 유니버시티 블루 - 코스트 살 필요 없는데?

SNKRSTORY #8 Nike Dunk Low University Blue '나이키 덩크로우 유니버시티 블루, 가성비로 승부를 보자' 덩크로우 'Coast'에 이어서 비슷한 컬러감으로 발매된 덩크로우 유니버시티 블루 일명 '대학블루'라 불

snkrstory.tistory.com

 

 

나이키 덩크 로우 넥스트 네이처 세일 - MOVE TO ZERO

나이키 덩크 로우 넥스트 네이처 세일 MOVE TO ZERO!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덩크 2021 NSW F/W 시즌 새롭게 선보인 덩크 로우 넥스트 네이처 세일! 그냥 단순히 깔끔한 덩크가 아니었다? 덩크 로

snkrstory.tistory.com

 

 

-SNKRSTORY-
다양한 신발들의 이야기

 

리뷰가 유익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을 눌러주세요!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시면 매일 밤 다양한 신발의 피드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snkrstory_officia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