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BALANCE

뉴발란스 992 화이트 실버 - 그레이보다 예쁜데?

반응형

 

뉴발란스 992 화이트 실버


 

'뉴발란스 992의 백조'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뉴발란스의 992의 시리즈의 백조, 바로 뉴발란스 992 화이트 실버 컬러의 모델을 소개합니다. 왜 992 시리즈의 백조일까요? 깔끔한 화이트와 실버 컬러의 조합으로 왜 992 시리즈의 얼굴을 담당하고 있는지 그 이유를 설명해드립니다.

 

꼭 그레이를 고집할 필요는 없어요! 992 화이트만의 색감과 개성을 자세히 살펴보고 새로운 매력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름다운 백조의 컬러를 가진 이 제품의 리뷰를 시작합니다.

 

 


 

상품정보
브랜드 New Balane
모델번호 M992NC
대표색상 WHITE/SILVER
출시일 20/01/07
발매가 259,000원

 


 

 

 

뉴발란스 992 화이트 실버의 상세 리뷰


 

그레이 컬러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이 제품은 처음 소개될 때부터 정말 매력을 느끼는 신발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높은 리셀가 때문에 설뜻 구매를 하지 못하다가 우연히 친구가 판매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좋은 가격에 득템 한 제품입니다.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거든요. 다음에 그 친구에게 밥 한 끼 꼭 사야 할 거 같아요.

 

이 제품은 정말 많은 매력을 가졌는데요, 사실 그레이 컬러는 이제 많은 분들에게 대중화 되어있지만 아직까지 이 제품은 나름 희소성을 갖고 있습니다. 저도 물론 992 그레이도 데일리 슈즈로써 많이 애용하고 있지만, 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정말 많이 마주치곤 하는데, 화이트 실버 모델은 실제 착용하고 다니는 걸 목격하지 못했습니다. (지방러라 그런가...)

 

언뜻 보면 그레이와 비슷한 색감이지만 좀 더 밝은 컬러감으로써 좀 더 매혹적인 색감으로 마치 백조의 모습처럼 우아한 자태를 느낄 수 있는데, 그럼 사진과 함께 이 신발의 매력을 찾아볼까요?

 

 

 

 

화이트와 실버의 톤온톤 구성

공식적인 컬러는 화이트와 실버로 톤온톤 구성을 이루어져있지만 이 두 컬러를 유기적으로 이어주는 아이보리 컬러의 존재가 시선을 끌어줍니다. 이 아이보리 컬러의 역할이 생각보다 큰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전체적인 갑피 부분은 실버 컬러지만 밝은 그레이 색을 띠는 스웨이드로 적용되었고 메쉬 부분은 진한 실버 컬러를 사용하여 확실히 구분되는 컬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웨이드 갑피와 메쉬 부분을 이어주는 역할로 아이보리 컬러의 가죽 소재를 사용하였는데요, 전체적인 톤온톤 컬러 배합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역할을 수행해주고 있습니다.

 

사실 아이보리 컬러의 존재가 없었다면 약간 밋밋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 신발의 전체적인 색감을 조금 더 매력적이고 부드러움을 더 해줬다는 평가를 하고싶네요. 그 외 미드솔과 신발 끈은 화이트 컬러로서 베이직한 요소를 추가해주었습니다.

 

 

 

 

뉴발란스 992 화이트 실버의 단점

정말 예쁜 컬러감을 갖은 제품이지만 한 가지 걱정되는 부분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관리적인 측면인데요, 밝은 컬러감으로 아름다움을 얻었지만 관리하기엔 무척 까다로울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저도 사실 992 그레이 모델이 있어서 그런지 아직까지 실착은 해보진 않았는데요, 그 이유가 때 탈거 같은 걱정 때문입니다.

 

 

 

 

관상적으로 보면 굉장히 이쁜데, 이 백조 같은 신발에 조금이라도 때가 타면 어쩌나 하는 걱정에 아직까지 착용할 기회를 얻지 못했습니다. 저처럼 이런 고민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 같아요. 가죽클리너나 스웨이드 지우개로 꾸준히 관리할 자신이 있으시면 망설이지 마시고 구매하셔도 되지만, 약간 신발을 험악하게 신으시는 분들이라면 나중에 관리가 어려울 수도 있다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뉴발란스 992 그레이 VS 화이트 실버


 

그렇다면 992 그레이와 화이트 실버 어떤 게 더 좋을까요?

사실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라는 질문과 같을 수도 있겠지만, 솔직히 말해서 992 모델이 없으신 분이라면 개인적으로는 그레이 모델을 추천해드립니다. 두 번 말하면 입이 아프지만 992 그레이는 근본 중에 근본이기 때문에 992의 매력을 느낀다면 입문으로는 그레이 컬러를 추천해드리는 건 어쩌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솔직한 생각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화이트 실버 컬러만이 갖는 매력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전 더 솔직히 말하면 두 제품 다 구매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비슷한 듯 다른 두 제품이지만 이 제품들이 갖는 양면적인 이미지는 생각보다 많이 차이가 납니다. 전혀 다른 신발이에요. 아래의 포스팅한 '뉴발란스 992 리뷰'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2021.08.26 - 뉴발란스 992 - 스티븐 잡스의 신발

 

뉴발란스 992 - 스티븐 잡스의 신발

SNKRSTORY #6 New Balance 992 Made in USA Grey '스티브 잡스의 신발, 근본 중의 근본, 뉴발란스 992' 뉴발란스 하면 떠오르는 신발은 무엇이 있을까? 요즘 가장 핫한 327? 누구나 신어봤던 993? 1400 시리즈, M..

snkrstory.tistory.com

 

 

정말 두 신발 다 매력적인 신발이고, 그 매력을 참을 수 없는 녀석들인데 앞서 이야기한 데로 누가 더 낫다?라고 단정 짓을 수는 없습니다. 근본이라는 단어를 떠나서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며, 그 취향은 존중되어야 마땅하기 때문에 오늘 리뷰하는 이 제품과 그레이 제품을 비교해보시면서 후회 없는 선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뉴발란스 992 화이트 실버의 시세는? 재발매는 언제일까?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992 시리즈의 두 모델답게 가장 높은 가격대로 비슷한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그럼 두 신발의 시세를 살펴보겠습니다.

 

뉴발란스 992 화이트 실버 시세<21.10.04기준> (출저=KREAM) 
뉴발란스 992 그레이 시세<21.10.04기준> (출저=KREAM) 

 

사이즈 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지금의 시세가 이 두 신발의 인기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역시 992 시리즈는 가을에 접어드면서 그 높은 인기를 실감하게 해 주는데요, 특히 이 화이트 실버 컬러의 모델은 아직 정확한 재발매 일정을 알 수가 없습니다.

 

그레이 모델은 잊을만하면 리스탁 소식이 들리지만 화이트 컬러는 아무래도 그레이보다 수요가 적기 때문인지 분기별 혹은 더 오랜 시간의 간격으로 리스탁하는걸 볼 수가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의 시세예측을 그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자신이 화이트 실버의 리스탁때까지 기다릴 자신이 있으면 '존버'가 답이겠지만, 참을 만큼 참았다 도저히 못 참겠다 하신 분들은 현제 시세에 맞게 구매하는 방법밖에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저처럼 좋은 지인을 만나서 득템 할 수 있으면 좋겠죠. 

 

한 가지 희소식은 다음 주에 (2021년 10월 5일) 992 그레이 모델의 국내 재발매 일정이 잡혀있어서 당분간은 그레이의 시세가 조금 내려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만약 두 제품 모두 없으신 분이라면 좋은 가격일 때 그레이 모델을 먼저 구매하시는 건 어떨까요? 물론 당첨돼서 정가에 구매하게 되면 더 바랄 게 없겠죠?

 

뉴발란스 온라인 스토어 992 그레이 재발매 일정 및 응모 방식 (출저=뉴발란스 코리아)

 

자세한 사항은 뉴발란스 온라인 스토어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며 오늘 자세히 알아본 뉴발란스 992 화이트 실버 모델도 잊지 마시고 이 신발에 새로운 매력을 느끼셨다면 좋은 기회가 생기면 꼭 한번 경험해 보시길 추천해드리며 오늘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SNKRSTORY 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