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BALANCE

뉴발란스 2002 - 뉴발란스 최고의 전투화

반응형

 

 

 

뉴발란스 2002R 그레이 - ML2002RA


 

 

'뉴발란스 최고의 전투화'

 

 

뉴발란스의 새로운 인기템 2002 시리즈의 대표 모델 격인 2002RA의 리뷰를 준비해봤는데요, 왜 2002RA모델이 최고의 전투화인지에 대한 이유를 자세히 소개해보겠습니다.

 

가성비면 가성비, 활용도면 활용도, 멋스러움까지 더한 뉴발란스 2002RA의 인기는 언제까지 지속될까요?

인기 때문에 리셀가가 너무 비싸지는 않을까요?

뉴발란스 최고의 전투화로 떠오른 이 모델의 상세한 리뷰를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상품정보
브랜드 New Balance
모델번호 ML2002RA
대표색상 GRAY
출시일 20/09/04
발매가 169,000원

 


 

뉴발란스 2002RA 상세 리뷰

 

 

2020년 9월 출시된 ML2002 시리즈는 10년 전 모델인 MIUS MR2002 모델을 현재에 맞게 라이프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출시된 제품으로서 계속해서 진보되어가는 뉴발란스의 철학을 제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뉴발란스만의 데이터베이스로 기술적으로 더욱 발전시킨 새로운 ML2002 라인은 과연 어떻게 업그레이드되었을까요?

 

 

 

 

프리미엄 소재, 내구성, 착화감 Upgrade complete!

 

 

새로운 ML2002 라인은 프리미엄 누벅 소재를 활용함으로써 부드러움과 고급스러움을 더하였습니다. 재질감을 확인해보면 굉장히 부드러우면서 단단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뉴발란스의 992나 990과는 다른 느낌의 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992가 빈티지하고 거친 느낌이라면 이 제품은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특히 미드솔 부분에는 충격흡수와 내구성이 우수한 젤 타입의 N-ERGY(에너지) 솔을 전 창에 사용하여 전체적인 내구성과 착화감을 보완해주었는데요, 보행 시 지면과 처음으로 접지하는 후족부 부분에만 사용하여 효율성을 높였으며 N-durance(앤듀런스) 러버를 사용하여 내구성과 접지력 또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 모델의 공식 컬러는 '그레이'로서 뉴발의 대표 색상이기도 한데 우리가 알고 있던 그레이 컬러와는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조금 더 어두운 다크 그레이와 카키색의 혼합된 느낌으로 오묘한 느낌을 주고 있는데 사실 이 컬러감 때문에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N 로고와 곳곳에 스카치 소재와 반짝이는 느낌의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빈티지한 느낌보다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을 느낌 수 있는데 더욱 새로워진 2002 시리즈의 매력으로 느껴지며

디자인적으로서도 흠잡을 곳이 없고 스니커즈 매니아부터 일반 대중들에게 동시에 어필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갖춘 모델이라 생각이 됩니다.

 

 

 

뉴발란스 최고의 전투화인 이유

 

 

대부분의 뉴발란스 신발은 편안함을 바탕으로 하지만 이 제품은 우리가 흔히 일컫는 '전투화'로서의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는데 앞서 상세 리뷰에서 설명했던 프리미엄 소재와 신기술의 만남으로 내구성과 착화감을 동시에 갖춤으로써 말 그대로 막 신고 다니기에 아주 좋다는 생각입니다.

 

 

 

 

사실 멋을 내기 위해 얇은 소재의 신발을 착용하면 그만큼 보행 시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지만 이 제품은 마음 놓고 걸어도 좋다는 의견입니다. 착화감 또한 업그레이드되었기에 일반 990라인보다 더욱 푹신하고 가벼움을 느낄 수 있고 토 부분을 메쉬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장시간 보행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누벅 소재의 느낌이 부드럽고 단단하게 감싸주어 걸어 다닐 때도 상당히 안정감을 주고 있습니다. 

물론 누벅 소재이다 보니 여름에는 착용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착용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겠죠? 

 

다양한 활용도

이 제품은 러닝화로 출시된 모델이지만 러닝화의 기능을 바탕으로 워크웨어나 아웃도어룩에도 적합한 용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러닝화다운 착용감과 가벼움 그리고 단단함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라운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아메카지 룩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도 사랑을 받은 모델로서 용도뿐만이 아닌 다양한 패션 스타일에도 활용이 가능하겠죠? 

 

 

 

 

적당한 가격

보통 전투화로 막 굴릴 신발을 찾는다 하면 저렴한 신발이 좋겠지만 이 제품은 전투화로 사용하기에는 약간 부담이 되는 가격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투화하면 정말 편하게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신어야하기 때문에 금세 해저서 버려도 아깝지 않을 가격을 찾기 때문인데 싼 게 비지떡이라고 저렴하거나 할인율이 높은 신발을 구매하려면 아무래도 품질이 떨어지거나 디자인이 인기가 없는 신발일 수밖에 없겠죠?

 

하지만 이젠 예전 같은 소비의식이 아닌 좋은 걸로 오래 쓰자라는 마인드가 더욱 선호받는 시대인 만큼, 좋은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이라면 과감하게 투자하는 소비층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우수한 품질과 활용성 그리고 '적당한' 가격까지 더해져 최고의 가성비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 제품의 리테일 가는 169,000원인데 인기까지 더 해졌으면 스니커 시장의 흐름에 따라 리셀가가 붙지 않았을까요?

한번 이 제품의 시세를 살펴보겠습니다.

 

 

뉴발란스 ML2002RA 최근 시세 (출저=KREAM)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제품의 시세는 사실 많은 변동폭이 있었는데요, 2020년 재발매 당시 가성비 전투화 신발로 주목을 받으며 품귀현상이 일어나 리셀가로만 구매할 수 있던 신발이었습니다. 많게는 20만원 후반대까지 올라갔던 제품이지만 뉴발란스 특유의 무지성 리스탁으로 많은 물량이 풀리면서 현재는 소비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이즈 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부는 정가 이하, 일부는 20만원대까지 시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 정도면 품질 좋고 인기도 좋은 전투화를 구매하기엔 큰 부담은 없는 가격대로 보입니다. 뉴발란스 신발자체가 기본적으로 높은가격대의 신발이 많기도 하고 2002와 비교되는 990v 시리즈(239,000원)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적당한' 가격대로 보여집니다. 

 

 

 

총정리 - 가을에 신기 좋아요

 

 

 

컬러감과 소재감을 볼 때 가을에 신기 가장 적합한 신발로 보이는데, 실제 가을에 가장 수요가 많은 제품이기도 하며 그만큼 가을에 시세가 상승하는 요인도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 좋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을 때 구매하는 편이 좋겠죠?

또한 가을과 어울리는 색감을 갖고 있어서 앞서 이야기한 대로 다양한 룩으로 다양한 코디를 즐길 수 있으며 부담 없이 매일매일 찾게 되는 데일리 슈즈로써의 최고의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뉴발란스의 진보된 ML2002RA의 모델, 정말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뉴발란스를 대표하는 전투화가 아닐까요?

 

 

 

-SNKRSTORY 38-

 

반응형